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Synchronized's Database

갤럭시S8 플러스 사용시 편하다고 생각하는 것 #1 본문

기타

갤럭시S8 플러스 사용시 편하다고 생각하는 것 #1

커피를마시면잠이안와 2017. 6. 6. 13: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마잠입니다. ^^

제가 최근에 짱개폰 Oneplus One에서... 드디어 국산폰 갤럭시S8 플러스로 바꿨습니다. 



거의 3년 가까이 쓴 정들었던 짱개폰을 보내고 (야호!!) ... 

갤럭시S8 플러스에 요새 흠뻑 빠져버렸네요 ^^

저는 갤럭시S8 플러스를 공기계로 사서 현재 쓰고있는 CJ헬로모바일 통신사를 쓰고 있는데요.. 나름대로 합리적인 판단이라고 생각했습니다. ㅎㅎ.. 


아무튼 제가 요새 갤럭시S8 플러스를 쓰면서 제가 생각한 편한 기능을 몇가지 작성하려고 합니다. ^^

처음에 핸드폰 보안잠금을 갤럭시S8플러스의 얼굴인식을 사용했는데요.. 

하지만 얼굴인식의 단점이 있었습니다... 

일단.. 어두운곳에서 잘 인식이 안되는것 같고.. 문제는 아침에 일어나면 저의 오징어같은 얼굴을 핸드폰이 인식을 못하더라고요.. (퍼킹...)

그래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없을까 고심하던 차에... Smartlock이라는 기능이 있어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핸드폰 설정의 "잠금화면 및 보안부분"에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위 스크린샷과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번 터치해 볼까요 ? ^^

터치하면 Smart Lock이란 무엇인가요 라고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릴 내용은 설명 뒷 부분의 "집 근처에 있다는 등의 신호를 받아" 입니다. 이 기능이 저에게 상당히 편하더군요

확인 부분을 터치하여 다음으로 넘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신뢰할 수 있는 장소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주로 휴대폰을 사용하는 집과 사무실을 신뢰할 수 있는 장소로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

설정을 하시면, 얼굴인식이나 홍채인식 지문인식 없이 슬라이드 터치만으로도 락을 풀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설정한 화면입니다. 



집과 사무실 두군대를 설정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

개인정보 유출방지를 위해 집과 사무실 위치는 따로 지웠습니다. ㅎㅎㅎㅎ...

참고로 이 기능은 위치기능이 계속 켜져있어야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혹시 위치강제지정 어플을 사용해서 신뢰할수 있는 장소로 지정을 한 뒤에 어느곳에서도 락을 풀수 있는지 나중에 테스트를 한번 해봐야 겠네요 

나중에 갤럭시 S8플러스 사용시 제가 생각하기에 편하다고 생각되는 기능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얼굴인식을 했는데! 아침에 오징어가 되어 휴대폰이 인식을 못한다면 저처럼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ㅎㅎ.. 

이상 커마잠이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