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Synchronized's Database

장롱면허 탈출기 #2 본문

일상이야기

장롱면허 탈출기 #2

커피를마시면잠이안와 2023. 2. 13. 20:30
반응형

장로면허를 탈출하고 싶어서.. 도로연수를 4일연속 10시간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뭔가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맞습니다. 저는 초보운전 탈출을 위해 아직 더 많이 달려야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근대 저는 차가 없습니다. 중고차를 사기위해 '엔카'와 '케이카'를 여기저기 기웃기웃 거려보지만... 도대체 중고차를 어떻게 해야 잘사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디씨인사이드 중고차 갤러리에 한번 들어가봅니다. 이곳에 뭔가 중고차를 매매하기 위한 팁이 있을 것 같습니다. 

여윽시.. 개념글에 중고차 고르는 방법들이 잘 나열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글을 읽어도 잘 모르겠습니다. 빡대가리인가 봅니다... 유튜브에 닥신tv를 정독하라는 어느 중갤럼의 말을 듣고 유튜브의 닥신tv를 정주행 해봅니다. 

설명은 잘 해주시는것 같은데 너무 졸립니다. 닥신tv영상을 보다가 꿀잠을 잤습니다. 다시 일어나서 영상을 봅니다.... 쪽잠을 잤습니다. 음.. 일단 세수를 하고 다시 생각해 봅니다. 

근대 생각해보니 제가 돈이 별로 없습니다. 일단 그럼 중고차 구매를 접습니다. 그럼.. 뭘로연습을 해야할까요.... 갑자기 쏘카가 생각났습니다. km당 요금을 내는 쏘카.. 그래 쏘카라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시간에 도로주행 연습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장 쏘카앱을 설치하고 집근처 쏘카이용할수 있는 곳을 찾아봅니다. 많습니다! 오 개꿀!! 

준중형 자동차로 연습을 하고싶고... 일단 k3를 2시간 빌렸습니다. 2시간에 대여료 24000원에, km당 160원 이라고 합니다. 음... 비싼지 싼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연습을 해야하기에 빌려봅니다. 

2시간 대여를 하고 차를 몰아보았습니다. 우선 지하주차장에 주차되어있는 차에 시동을 걸고 30분은 버튼조작을 통해 차량 내부를 살펴보았습니다. 살짝 전진도 해보고 후진도 해보고.. (후방카메라가 있었는데.. 이게 개꿀이었습니다.) 후방카메라.. 진짜 도로연수할때 이거 없었는데 후방카메라가 있으니 주차할때 개꿀인것 같습니다. 

30분동안 버튼 여기저기 눌러보고 목적지 2~3군대 네비게이션을 설정한 뒤 달려보았습니다. (아! 물론 초보운전 딱지 붙였습니다. 트렁크 뒤에 자석으로 되어있는 '초보운전' 자석을 붙였습니다.) 저는 초보라서 살살 달렸습니다. 

뒤에있는 차가 빵을 울려도 저는 꿋꿋하게 느리게 갔습니다. 1시간 뒤... 저는 어느정도 속도에 익숙해져서 차를 잘 몰기 시작합니다. (하.. 이게 운전이지) 

2시간이 다 되어갈즈음, 저는 다시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주차가 한번에 안되서 여러번 수정에 수정을 반복했습니다. 여기서 땀 삐질;;;)

주차하고 쏘카 반납하고 무사고로 당당히 집으로 귀환했습니다. 와이프가 사고날까봐 걱정했는데 무사히 집에온 절 반겨줍니다. (뿌듯하네요.)

다음날도 쏘카로 2시간 더 연습해볼 예정입니다. (하지만,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4시간 예약이 더 싸게 예약이 되었습니다.)

 

3줄 요약)

1. 운전경험의 끊김을 막기 위해 쏘카를 빌렸다.

2. k3 빌렸고, 잘 달렸다. 

3. 쏘카 개꿀이고 나중에 알고보니 4시간 단위로 빌리는게 더 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