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Synchronized's Database

파이네트워크 테스트넷 지갑공개?! 본문

암호화폐이야기/파이네트워크

파이네트워크 테스트넷 지갑공개?!

커피를마시면잠이안와 2021. 1. 10. 20:43
반응형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안녕하세요. 파이 채굴자 여러분 ^^

간만에 파이에 대한 좋은 소식이 있어서 공유해보고자 글을 쓰고 있습니다. (너무 오랫만이죠? ^^)

2021년은 파이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해입니다. 바로 메인넷과 파이월렛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죠.

메인넷과 파이월렛이 등장하면 파이네트워크를 상장하고 싶은 거래소가 생길테고 상장하면...? 흐흐.. 

네 행복회로 잠깐 돌려봤고요. 좋은소식에 대해 어서 공유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최근 몇일사이 파이네트워크 점검이 꽤 길게 있었는데요. 점검기간동안 파이앱은 라이트모드 (경량화된 앱 동작방식)로 동작이 되었고, 금일 점검이 끝난 뒤 니콜라스가 파이 앱 메인화면에서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라 블라블라~ 하다가 마지막에 뙇!

파이네트워크 테스트넷에 이용될 지갑의 초안을 공개하였습니다. 

지갑 초안이라 디자인은 신경쓰지 말라는 니콜라스의 디테일까지 엿볼 수 있었는데요. ㅎㅎ

그럼 지금부터 파이네트워크 테스트넷에 사용될 지갑 초안 모습을 보면서 몇가지 사실을 유추해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빨간색 네모박스 순서대로 한번 설명해보겠습니다. 

Private key: 채굴자들에게 개인키를 모두 발급될 것으로 보이며,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개인키를 통해 공개키 (지갑주소) 가 생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개인키는 소중한 소중입니다... 잃어버리면 큰일.. ㅠㅜ..

Your wallet address: 개인키 입력 시 자동으로 생성되는 부분인데요. 지갑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은행에 비유하자면 입금계좌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Recipient address: 전송할 상대방의 지갑주소 (공개키) 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Send PI: 전송할 파이의 수량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Transaction fee: 이더리움,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전송시 수수료가 발생되는 것으로 추측될 수 있습니다. 전송 수수료는 노드를 운영하는 보상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등과 같은 수수료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Private key와 Public Key의 형태 확인이 가능하네요. (빨리 Private key 받고 싶드아.. ㅠ_ㅜ..)

전송할 상대 지갑주소 입력 후 50 파이를 입력하여 보내려는 과정인데요. 수수료는 기본으로 현재 100uPI? 로 보입니다. 

엥? uPI? 머선문자고???

100마이크로파이... ? 아니 100마이크로 파이면 대체 얼마여? 0.01 파이?

음.. 수수료가 저정도 되는것 같고. 현재 라는 단어로 미루어보아 파이 네트워크 복잡도에 따라 수수료 변동이 있을 것 같네요. 마치 이더리움 수수료에 사용되는 가스비처럼 말이죠? ^^

이상.. 파이네트워크 최신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뭐 스캠이다 사기다 다단계다 뭐다 쌍욕박던 사람들 많았는데 빨리 메인넷 나오고 지갑도 나와서 이런 소리좀 안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커마잠이었습니다. ^^ 

?! 아직도 파이네트워크 채굴을 시작 안하셨다고요?

아래 링크를 통해 채굴 가즈아!!!!!

 

파이네트워크 모바일 채굴 정보 공유 드립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 파이네트워크는 스탠포드 블록체인 연구소에서 태어난 모바일 마이닝 암호화폐입니다. 채굴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24시간 주기로 한번의 터치

synchronize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