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Synchronized's Database

사토시나카모토가 니콜라스일 확률은? 본문

암호화폐이야기/파이네트워크

사토시나카모토가 니콜라스일 확률은?

커피를마시면잠이안와 2023. 7. 29. 10:38
반응형

오늘도 파이네트워크 소식이 있나 뒤져보다가 최근에 KYC 진행중 막힌 사람들이 대부분 진행이 완료되었고 KYC 통과까지 된것 같더라고요. 우선 좋은 소식이네요. ^^ 이부분에 대해서는 좀 말씀드릴게 몇가지 있긴 한대 이 포스팅은 비트코인의 창시자 사토시나카모토에 대한 글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사토시나카모토가 니콜라스일 확률... 이죠. ^^;;

왠 개소리냐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ㅋㅋ 하지만 정확한 사실은 사토시나카모토가 아직 누군지 정확히 모른다는 거죠. 그래서 그동안 추측도 많이 나왔습니다. "특정 기업이름 앞글자 합성어다.", "일론머스크다", "나다..." 등등... 

하지만 모두 정확한 사실은 아니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과거에 이런 내용이 있었죠.. 니콜라스의 이름을 거꾸로 하면 사토시나카모토다?

음.. 네 처음에 위와같은 내용이 돌아다니면서 사토시는 니콜라스다! 라는 괴소문이 파이오니어들 사이에 가십거리로 돌기도 했습니다. 물론 장난으로 다들 받아들였겠죠. 하지만 말입니다... 니콜라스가 사토시나카모토일 확률이 있는 어떤 근거가 최근에 확인되었습니다. 

어떤 X유저가 (트위터에서 X로 변경되었으니 ^^;; 욕은 아닙니다.) 위와같은 트윗을 날렸는데요. 

해석하자면, 2004년 니콜라스는 "내결함성 분산 서비스를 위한 모듈식 프레임워크" 라는 논문을 박사학위 논문으로 제출합니다. 

https://tspace.library.utoronto.ca/handle/1807/121029

 

A modular framework to implement fault-tolerant distributed services | TSpace Repository

Title: A modular framework to implement fault-tolerant distributed services Issue Date: 2004 Abstract (summary): An application programmer can develop client applications under the simplifying assumption that the service is provided by a single, reliable s

tspace.library.utoronto.ca

위 논문인데요. 토론토대학교에서 제출된 논문이며, 니콜라스는 2004년까지 토론토대학교에 다녔습니다. 

논문의 초록의 내용은 머신번역으로 돌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머는 서비스가 신뢰할 수 있는 단일 서버에 의해 제공된다는 단순화된 가정하에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서비스는 복제되고 장애가 발생하기 쉬운 서버에 의해 제공됩니다. 우리의 아키텍처는 이상적인 단일 신뢰성 있는 서버와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하므로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아키텍처의 두드러진 특징은 결함이 있는 복제된 서버가 동적으로 올바른 서버로 대체되고 이러한 변경 사항은 클라이언트에 투명하다는 것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13]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를 사용합니다. 즉, 동일한 원자 방송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클라이언트의 요청과 결함이 있는 서버를 변경하기 위한 요청을 공통으로 합의된 단일 요청 시퀀스로 완전히 주문합니다. 이 논문에서 우리는 일반적인 결함 허용 분산 서비스에 대한 모듈식 아키텍처와 구현을 제시하는데, 이는 광범위하게 말하면 Lamport의 상태 기계 접근 방식에 기초합니다.

위 초록에서 언급된 Lamport timestamp algorithm은 분산 컴퓨팅 시스템에서 사건의 순서를 결정짓는 간단한 논리적인 시간 알고리즘 입니다. 비트코인에서는 ECDSA 크기가 Lamport 신호에 비해 크기 때문에 사용하지 못했죠. 

아무튼.. 설명은 각설하고... 니콜라스는 저 논문을 2004년에 발표했고, 

비트코인은 2009년에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사토시는 비트코인을 내놓고 "10년안에 좀 더 멋진 어떤것 (암호화폐) 이 나오지 않겠냐"는 이야기를 한적이 있죠. 

그리고 2019년.. 파이네트워크가 등장했습니다. 비트코인이 등장하고 10년이 다되갈 즈음.. 파이네트워크가 등장한거죠. 

뭐.. 억측일수 있지만, 사실에 기반해서 추측을 해보자면 사토시나카모토는 정말 니콜라스코칼리스일 확률이 어느정도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심각하게.. 그리고 진지하게 이 글을 보고 받아들이지 마시고 재미로 한번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

 

모두 해피마이닝 하세요!

참.. 파이네트워크 혹시 채굴 아직 안하신분들은 다운로드하시고 채굴하세요! 지금은 추천인 입력을 안해도 되지만, 혹시 입력을 하고 싶으시다면? 제 추천인 코드 입력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ecret0x90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