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Synchronized's Database

파이가 상장을 했다? 후오비에?? 본문

암호화폐이야기/파이네트워크

파이가 상장을 했다? 후오비에??

커피를마시면잠이안와 2023. 1. 2. 19: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이오니어 여러분들! 커마잠입니다. 우선 모두들 2023년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올 한해는 파이의 해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흐흐

간만에 글을 쓰는 이유는 (사실 일주일에 한번 쓰기로 다짐했지만 귀차니즘이 저를 이겨버렸습니다.) 최근에 파이가 여러 거래소에 상장되었다는 소식을 들어서 관련하여 제 의견도 한번 말씀드려보고자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우선 1/2일기준으로 코인마켓캡에서 확인된 파이의 상장 거래소는 총 7개로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한군대는 중복으로 보여지니 6군대로 보면 될 것 같은데요. 이 거래소들 중 낮익은 거래소가 눈에 보였습니다. 바로 후오비인데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후오비는 거래도 나름 유동성이 풍부한 메이저 거래소로 트론을 만든 저스틴썬이 작년에 인수를 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있죠. 

그런데 이런 메이저 후오비가 아직 오픈메인넷도 진행안한 파이를 상장하다니.. 참 이해가 안되긴 하지만 그래도 상장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니 내심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가격도 현재 164달러, 한화로 치면 20만원이 넘는 금액입니다. 후덜덜한대요. 하지만 후오비에 상장된 파이는 지갑입출금이 불가능한 가두리 코인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가두리코인하면 빗썸을 떠오르실텐데요. 과거에 빗썸이 모든 지갑 입출금을 막고 코인이 다른 거래소에 상장된 코인가격과 다르게 과도하게 뻥튀기시킨적이 있었습니다. 전체 거래소 코인 평균가격이 아닌 빗썸만의 가격형성이었죠. 

그때부터 붙혀진 지갑입출금이 막힌 코인을 가두리코인이라고 하는데요. 가두리코인은 지갑입출금이 풀린 코인과는 다르게 다소 높은 가격이 형성되는것이 특징이었습니다. (뭐.. 안그런 가두리 코인도 있었지만요)

하지만 후오비만이 가진 파이지갑을 오픈해서 파이를 받을수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지 못하죠. 절대 네버!

왜냐하면, 폐쇄형 메인넷에서 파이입출금을 통해 다른 암호화폐와 거래하는 행위는 불법이기 때문입니다. 즉, 후오비가 자체 파이지갑을 오픈하게 되면 코어팀에서 지갑기능 정지를 먹게 됩니다. 한마디로 후오비로 입금한 사람은 파이가 동결된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과거에 이런 사례가 한번 있었습니다. 파이를 입금받아 장외거래를 시키는 OTC 마켓 지갑주소가 있었습니다. 이 지갑주소는 물론 파이네트워크 지갑주소였고요. 사람들은 거래를 하기 위해 이 지갑에 자신의 파이를 입금시키고 있었고 결국 이 지갑은 코어팀에 의해 정지가 되었습니다. 

정지가 된 이후 사람들은 멘붕이 왔죠. 내가 입금한 파이지갑이 정지가 되니.. 출금도 못하게 되는 상황이 왔던겁니다. 

그래도 1파이에 20만원은 가두리니까 이정도 가격일까요.. 아니면 가두리가 풀리면 적정가격을 찾아갈까요?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올해 코어팀이 중요시하는 로드맵 2개와, 앞으로의 일정을 예상해봅니다. 

1. KYC Slot 확장 및 전체 적용

2. 오픈메인넷 진행

3. 생태계 확장 (1월6일 해커톤이 또 시작되며, 상금은 3만달러이며 참여팀이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들 아직은 팔지못하는 파이코인이지만, 언젠가 우리들에게 큰 기쁨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답니다. 

 

그럼 2000!

반응형